'2017/01'에 해당되는 글 3건

  1. 2017.01.15 침묵은 금이 맞다 by 파비 정부권
  2. 2017.01.07 롯데마트 갔다가 상품권 공짜로 받은 사연 by 파비 정부권
  3. 2017.01.06 함안 현진에버빌, 곧 조합원 창립총회 열려 by 파비 정부권

"말로서 말 많으니 말 말을까 하노라."

 

중학교 때던가? 아마도 기억하건대 교장선생님이 애국조회에서 자주 훈화로 하신 말씀이다. 그때는 무슨 말 같잖은 소리 하나, 다리도 아픈데 빨리 끝내시지 않고, 하면서 짜증스런 표정으로 들었었다. 하지만 세월이 흘러 내가 그 선생님 나이쯤 되고 보니 이제야 그 말씀이 진실로 가슴에 닿는다.

 

말이란 참으로 아껴야 하는 것이다. 침묵은 금이다, 라는 말도 있지만, 이게 아마 최영장군이 하신 말씀이라고 기억하고 있는데 사실인지는 잘 모르겠고ㅡps; 음 나도 이제 총기가 사라지나보다. 최영장군이 하신 말씀은 황금을 보기를 돌 같이 하라, 였다. ㅠㅠㅡ아무튼 침묵이야말로 황금처럼 귀한 것이라는 것을 이제는 알겠다.

 

하지만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. 알면서도 입은 근지럽고 속에 찬 허영은 튀어나오고 싶어 난리를 부리니, 침묵이야말로 도를 닦지 않고서는 다가서기 어려운 경지 아닐까. 


ps; 그리고 이것은 엄청난 영업비밀이고 나름대로 노하우지만 살짝 알려드리자면 이렇다. 사업이나 영업을 하는데 있어서도 말이 많으면 결코 이득을 보기 어려우며 경우에 따라서는 심각한 손해를 볼 수도 있다. 말 많으면 성공하기 어렵다. 그렇다고 아예 입 닫고 살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겠지만 반대로 말이 너무 많으면 실패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. 그리고 사람들은 말 많은 사람을 별로 신뢰하지 않더라는 것이다. 20%만 말하고 80%는 듣자고 하지만 그게 글쎄 잘 되는 일은 아니다. 가슴에 새기고 살아야겠다. 
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Posted by 파비 정부권
TAG , 침묵

롯데마트에서 2017년 다이어리를 한 권 샀다.




계산대에서 결제를 하고 영수증을 살피니 헐, 다이어리에는 가격이 10,500원이라고 찍혀 있었는데 영수증에는 12,000원이 계산됐다.

 

저기요. 이거 10,500원짜린데 왜 12,000원이 결제됐습니꺼?”

, 가만요. 그러네요. 한번 확인해볼게요.”

 

계산원 아주머니는 황급히 계산서를 들고 안내데스크로 달려간다. 그리고 잠시 후 안내데스크에서 부른다.

 

이게 가격이 12,000원이 맞는데요. 그렇지만 지금 여기 붙어있는 가격표는 옛날 게 그대로로 떼어내고 교체를 해야되는데 못했나보네요. 일단 우리 실수니까요. 가격은 그대로 12,000원 계산한 걸로 하시고 대신 사과의 의미로 상품권 한 장 드리겠습니다.”

 

영문은 잘 모르겠으나 아무튼 일단 상품권 5천 원짜리 한 장 벌었다. 괜히 기분이 좋아졌다. 역시 공짜는 고래도 춤추게 한다. 앞으로도 영수증 확인 철저히 해야겠다. 흐흐~     

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Posted by 파비 정부권

함안 현진에버빌 더 퍼스트, 오는 2월 창립총회 개최 




함안현진에버빌 더 퍼스트가 마침내 삽을 뜰 모양이다. 함안 더 퍼스트 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 김모 이사에 따르면 함안 현진 더 퍼스트 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는 오는 2월 중순 이전 창립총회를 개최해 추진위원회를 떼고 공식 지역주택조합으로 출범할 예정이다.


이렇게 되면 함안더퍼스트 지역주택조합은 함안군으로부터 사업승인을 받아 착공계를 내고 본격적으로 아파트 신축 공사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. 김모 이사의 말을 빌리면 금년 5월께 착공에 들어가 2018년 봄이 올 무렵 입주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.


한편 함안 더 퍼스트 지역주택조합은 작년 12월 16일 주택홍보관을 개장하고 조합원 모집을 시작하여 불과 한 달여 만에 주택조합 설립 요건을 충족하고 창립총회를 개최함으로써 함안에 최초로 건설되는 1천 세대 대단지 아파트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과 기대를 보여준 것으로 평가된다.


함안 현진에버빌 더 퍼스트는 함안 최고의 입지에 최초의 1천 세대 대단지아파트라는 프리미엄에다 주변에 군청, 초중고 등 학교시설, 재래시장과 농협하나로마트 등 편의시설과 박물관, 아라가야 고분군 등 문화유적이 분포해 있어 최고의 주거입지로 손색이 없다.



무엇보다 평균 평당가 680만 원대(저층은 610만 원대부터)의 저렴한 공급가격으로 주민회의실, 락커룸, 골프연습장, 휘트니스,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배치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노력한 흔적이 돋보인다.


현재 함안현진에버빌 더 퍼스트는 함안군 산인면 송정리 1045-3번지에 주택홍보관을 개관하여 조합원을 모집 중에 있으며 아파트가 지어질 현장은 함안군 가야읍 말산리 77번지 일원이다.     
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Posted by 파비 정부권